자동차
기존 Engine Piston, Cylinder Head, Crank Shaft 등 부품의 내열성, 내마모성 확보
전기차의 경량화 및 전자파 차단을 위한 Mg, Al 합금 부품의 특수코팅이 확대되고 있습니다
적용 아이템
EV - motor case
전기모터 내부로 이물질이나 먼지, 분진 등의 유해한 물질의 침입을 막아주면서 모터의 수명연장과 조립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, 모터 본체에서 고정자의 고정과 회전자의 베어링 부를 지지하여 주는 부품입니다. 전기모터를 구동하기 위하여 높은 고전압 및 고전류 등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안전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PEO는 절연 및 내전압, 내열성, 전자파 차폐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.
EV-battery case
전기차의 주행거리, 에너지소비효율, 최고속도 등을 높이기 위해 배터리의 대용량화, 고출력화가 이뤄지고 있습니다. PEO 표면처리는 세라믹코팅으로 알루미늄 및 마그네슘 소재의 배터리 케이스 표면의 절연성 높여주며, 고경량과 내구성, 내전압을 동시에 달성 가능합니다.
Cylinder block
엔진을 구성하는 부품 중 실린더 블록이 점유하는 중량의 비율은 일반적으로 승용차 무게의 약 4분의 1이 되며 알루미늄화로 경량화 되고 있습니다. 실린더 블록은 유압장치의 중요부품으로써 피스톤과 상대운동을 통해서 고압의 작동유를 발생시킵니다. 연소 행정의 폭발적인 연소가 일으킨 압력과 온도를 견디며 실린더를 적당히 냉각시키고 크랭크 샤프트 및 직, 간접적으로 실린더 블록&헤드에 장착되는 부품들을 지지하고 견뎌야 하기 때문에 충분한 강도가 요구됩니다. PEO 표면처리를 통하여 경량화와 동시에 내마모, 내부식, 내열성 등의 내구성을 충분히 확보 할 수 있습니다.